자동차를 구매하셨다면 정기적으로 꼭 받아야 하는 자동차 정기검사가 은근히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지 않으신가요??

 

평일에 가자니 시간이 안나고.. 주말에 가려면 꼭 예약을 해야하고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정기검사 예약방법과 편하게 정기검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자동차 정기검사의 경우 도로안전공단에서 지정한 공공 검사소에서 진행하려면

 

토요일의 경우 전면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꼭!! 예약을 해야합니다!

 

 

 

여기 교통안전공단에 들어가셔서 자동차 검사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예약이나 검사 결과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예약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등을 넣고 예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장소까지 다 선택하신 후 결제를 한 후 방문하시면 끝!

 

하지만... 예약이라는 과정 자체가 번거롭기도 하고

 

공공 검사소에서는 좀 까다롭게 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는 지정정비사업소를 찾아갔는데요 ㅋㅋ

 

이렇게 정기점검 안내서 아래 보시면 지정정비사업자라고 해서 각 구마다 있는 사업장에 대해 안내를 해줍니다!

 

 

이런 지정정비사업소는 토요일이라고해서 예약을 할 필요도 없고

 

전화로 오픈 시간만 알아보고 가시면 됩니다 ㅋㅋ 막 줄이 늘어서 있거나 하지 않아 금방 끝나요!

 

제가 오늘 찾아간 곳은 영등포 자동차 검사소인데요~

 

 

아침 일찍 갔더니 앞에 차가 1대 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맘편히 주차를 하고 정기점검 접수!

 

 

정기점검을 가실때에는 자동차 등록증을 꼭! 지참해서 가셔야 합니다~

 

 

요 자동차 등록증을 들고 사무실로 들어가서 접수를 하시면 돼요~

 

 

그리고 날씨가 추우니 사무실에서 몸 좀 녹이시면 ㅋㅋㅋ 정말 후다닥 끝나더라구요~

 

 

요금의 경우에는 아래 수수료 참고하시면 되구요~

 

 

좀 기다리시다 보면 정기검사가 끝났다고 특이사항이 없으면 차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특이사항이 있으면 간단한건 정비를 해주기 때문에 여러번 방문할 필요 없이 한방에 끝납니다 ㅋㅋ

 

그리고 검사표 확인하시고 돌아오시면 끝~~

 

아래는 제가 갔던 영등포 정비 사업소의 전화번호이구요

 

 

각 구마다 지정 정비 사업소는 여러개가 있으니 전화해보시고 편하신데로 방문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