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가 물러가면서 이제 슬슬 설악산에 단풍이 아름답게 필 시기가 되고 있네요~

 

점점 설악산에 아름다운 풍경을 보러 가시는 분들이 늘어날텐데요! 등산이 아닌 구경을 목적으로 가시는 분들은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아름다운 풍경을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설악산 케이블카에 대한 안내와 주차 안내차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시려면 권금성쪽으로 가셔야 하는데요~ 네비게이션에 설악 케이블카를 찍으시면 안내가 가능하니 찾아가는건 어렵지 않을거에요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1인당 13,500원이 들구요!

 

입장료 3,500원의 경우에는 카드결제가 불가능하니 현금 준비해가세요~ 옆에 atm기기가 있으니 현금이 없는 경우 수수료내고 출금 ㅠㅠ

 

케이블카는 성인 1만원, 아이들은 6천원씩 받더라구요! 요건 카드가 가능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ㅋㅋ

 

 

케이블카는 5분 단위로 있구요~ 한번에 약 50명씩 탑승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올라갈때는 구매한 탑승권 시간에 맞춰 타고 내려올때는 자유롭게 구경 후 시간 관계없이 탈 수 있어요!

 

 

입구를 지나 안으로 10분 가량 들어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에 도착할 수 있구요~ 가는길에 파전이나 감자전 파는곳이 많아요 ㅋㅋ 먹고싶은 유혹이 엄청나긴 하지만.... 일단 구경부터 ㅋㅋㅋ 정상부터 찍고 내려와서 먹으면 더 맛잇겠죠???

 

 

 

그래서 일단 먹을건 포기하고 케이블카에 탑승!! 무섭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ㅋㅋㅋㅋ 막상 타고보니 주변 둘러보느라 무서운것도 모르겠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케이블카가 빠릅니다 ㅋㅋㅋ 올라갈때보다 내려오는게 더 빠른거같아요~

 

다들 창가쪽에 서려고 하니 타실때는 자리 잘 잡으시는게 좋아요~ 정상 방향보다는 반대쪽에 스시면 울산바위도 잘 보입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이런 웅장한 바위산들도 많이 보이구요!

 

 

설악산의 전체적인 윤곽도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케이블카에 내리시면 짜잔 ㅋㅋ 여기도 먹을게 있네요~ 역시 사람들이 몰리는 곳에는 먹을게 항상 따라오는거같아요 ㅋㅋ

 

 

음식의 유혹을 참고 뒷편으로 10분정도 올라가면 권금성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사진찍기 정말 좋은 곳이에요 ㅋㅋ 배경이 어마어마하게 이쁘게 나오기 때문에 프로필사진 건지기 좋은곳이에요!!

 

 

그리고 설악산 국립공원에는 케이블카 말고도 구경거리가 많은데요~

 

정상에서 내려오셔서 뒷편으로 가시면 신흥사에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불상이.. 거의 작은 산만한 크기더라구요 ㅋㅋ

 

더위도 식힐겸 파전에 막걸리 한잔하고 여기저기 구경해보셔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주차 꿀팁입니다!!

 

설악산 주차장 시설 이용로는 5천원인데.. 오전에 일찍 가더라도 차가 엄~~청 많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ㅠ

 

그리고 줄이 줄줄줄줄.. 늘어져 있기 때문에 들어가기가 쉽지 않아요 ㅠㅠ

 

 

그렇기에 차가 어느정도 정체한다 싶으면 굳이 국립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가는길에 다른 주차장도 많으니 주차하시고 걸어가는것을 추천드려요!!

 

저도 이렇게 켄싱턴 주차장에 주차했답니다 ㅋㅋ 처음에는 유료주차장이라고 입간판이 써있어서 더 가보자 했는데!

 

 

막상 보니 국립공원도 5천원 켄싱턴도 5천원 ㅋㅋㅋ

 

여기다가 주차하시고 걸어가면 국립공원 입구까지 단 5분!!!!!!

 

하하... 국립공원 주차장까지 기어코 갔다가 포기하고 돌아온걸 생각하면 다음부터는 꼭 켄싱턴스타호텔 주차장에 해야겠더라구요

 

 

다들 설악산 가실때 참고하시고 가시기 바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