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밥해먹는데 이것저것 손 많이 가는 요리는 귀찮구..

 

간단히 만들고 누구나 맛있게 먹는 요리 뭐 없나 찾던 중에 콩나물 불고기 발견!

 

제육볶음과 비슷하면서도 콩나물이 들어가 더 맛있는 식감과 함께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가 콩불! 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처음으로 콩나물불고기 만들기에 도전해봤습니다 ㅋㅋㅋ

 

 

일단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기 위한 재료를 사러 마트로 고고

 

콩불의 메인 재료인 고기는 대패삼겹살을 사는게 좋아요~

 

제육처럼 두꺼운 고기보다는 얇은 고기가 콩나물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에요 ㅋㅋ

 

 

콩나물은 가볍게 한봉다리(300g)를 샀답니다 ㅋㅋ

 

콩나물이 보기엔 언뜻 많아보이지만 숨이 죽으면 얼마 양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고기양에 맞춰서 동일한 g수로 사시거나 좀 더 많이 사셔도 괜찮습니다~

 

 

나머지 재료인 양파와 대파도 송송 썰어서 준비 끝!

 

 

그럼 이제 콩나물 불고기에 들어가는 소스를 만들어야겠죠??

 

 

소스는 고추장 1, 고춧가루 1, 간장 1, 맛술 1, 다진마늘 약간 넣으시구 저는 단맛을 좀 더 낼려구 매실 원액을 조금 넣었습니다~

* 나머지 간은 만들면서 맞춰가시는게 좋습니다~ 중간에 맛 보시구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넣으시기 바래요.

 

 

이제 모든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엄청 간단하쥬??

 

 

그럼 이제 재료를 몽땅 넣구 끓이시면 됩니다 ㅋㅋㅋ

 

재료 넣는 순서는 콩나물을 제일 밑에 깔구 그 위에 양파와 고기를 넣구 끓여주세요~

 

고기는 맨 밑에 두시면 타기 때문에 콩나물을 꼭 제일 아래 까셔야해요~

 

 

여기다가 소스를 넣고 이제 중간불로 천천히 끓여주세요~

 

 

소스가 골고루 베도록 휙휙 저어주면서~

 

처음에는 잘 안저어져요 ㅋㅋㅋ 콩나물이 숨도 안죽어서 힘이 있으니..

 

시간이 조금 지나면 숨도 죽어가면서 양념이 잘 밴답니다 ㅋㅋ

 

 

그리고 따로 물을 붓거나 할 필요는 없어요!!

 

콩나물 자체에서 물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시간지나면 물이 엄청 많이 나와서 따로 물을 넣으면 낭패입니다 ㅋㅋㅋ

 

 

어느정도 고기도 익고 양념도 배어간다 싶으면

 

맛을 보고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썰어 넣으시면 됩니다~

 

그러고 썰어둔 대파도 넣어주시구요~

 

 

이제 약한 불에서 끓이면서 양념이 졸기만 하면 끝!!!

 

콩불은 쌈에 싸먹어도 맛있으니 상추나 깻잎 등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ㅋㅋ

 

 

저는 오늘 콩나물불고기를 처음으로 만들었는데~

 

만들기도 간단하고 2인분 만드는데 만원도 안들고 좋더라구요 ㅋㅋ

 

콩불 덕분에 배터지게 먹고 자고 편안한 주말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