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진 날씨에 짬뽕 국물 한입 먹고싶다는 생각 안드시나요??

 

전국적으로 유명한 짬뽕집들이 많이 있지만~

 

몇년동안 짬뽕전문점으로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대림에 위치한 '뽕의전설' 이라는 곳인데요!! 한번 먹어보시면 그 맛을 잊지 못해 날씨가 추워질떄마다 들리는 그집 ㅋㅋ

 

 

칼칼한 국물에 각종 해물이 가득해서 진한 맛까지 우러나는 짬뽕 국물이 일품인 맛집입니다 ㅋㅋ

 

대림사거리에 위치하고 있구요~ 대림 성모병원이나 한림대학교 강남 성심병원이 근처에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게 앞에는 여기 짬뽕집이요~ 하고 이래저래 장식물들이 많아요 ㅋㅋ

 

지나가다가 한번쯤 눈길이 갈만한 곳이랄까요?

 

 

가게 내부는 벽에 코팅한 에이포용지가 다닥다닥 붙어있는데요 ㅋㅋㅋ

 

 

이게 무슨 상장인가 싶어서 자세히보니 가게에 들렸던 손님들이 단골등록을 하면서 남긴 음식 평이더라구요 ㅋㅋㅋ

 

 

가게 내부에 엄청 많습니다~ 문부터 벽 심지어 천장까지요~

 

 

아무튼 잡설은 뒤로하고 드디어 음식 주문!!

 

뽕의 전설 메뉴판은 당연히 짬뽕 위주로 있는데요~

 

제가 먹은 오늘의 메뉴는 손님은 왕짬뽕과 조개짬뽕을 섞어서 주문한 짬뽕입니다~

 

짜장이나 군만두 등 일반적인 중국집에서 파는 메뉴들도 있는데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ㅋㅋㅋ 짬뽕집에 왔으니 짬뽕을!!

 

 

그럼 이렇게 전골처럼 끓여먹을 수 있게 해물이 가득한 짬뽕이 나오는데요~

 

국물이 팔팔 끓을때 짬뽕국물에 담겨져있던 해물들을 건져먹으면 됩니다!!

 

국물맛도 정말 끝내주지만 국물에 촉촉히 벤 해물들을 먹으면 짬뽕의 신세계를 볼 수 있어요 ㅋㅋ

 

 

어느정도 해물을 건져먹었다 싶으면??

 

이제 면을 먹어야하니 면을 달라고 하세요~ 뽕의 전설은 해물먼저 먹고 면을 따로 끓여먹는 신기한 짬뽕입니다 ㅋㅋ

 

 

면의 경우에도 다른데와는 차이점이 있어요!!

 

면을 보면 이렇게 초록색면인데~ 이게 시금치로 만든 면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그래서 단순 밀가루 면보다 소화도 더 잘되구 건강에도 좋아요~

 

 

아! 1인당 1인분씩 시켰다면 면은 무한!! 리필이 가능합니다~

 

면 무한리필점이라니 ㅋㅋㅋ 만원내고 배터지게 먹고 온 기분이에요~

 

혹시 면을 먹다가 혹시 육수가 짜다??

 

그럴떄는 요기 주전자에 있는 짜지면 육수를 넣으세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간단한 에피타이저로 탕수육을 시켰는데 탕수육 소스 또한 일반 중국집과는 다른 소스입니다 ㅋㅋ

 

새콤하면서도 바삭한 탕수육이 맛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가격(1인분 탕수육 : 11,000원)에 비해 탕수육이 양이 적어요

 

 

거기다가 남은 짬뽕국물에 볶아먹는 볶음밥 또한 꿀맛 ㅋㅋㅋ

 

짬뽕국물에 볶은거라 매콤하면서 맛있는 볶음밥이에요~

 

사진을 찍다보니 남은 면들이.... 지렁이 처럼 나오긴했지만 정말 존맛입니다!

 

 

마지막으로 뽕의전설에서 한가지 불편한 점은 주차문제입니다 ㅠ

 

가게에서는 가게 앞 도로변에 주차를 하라고 하지만... 아무래도 운전자에게는 불편한 나머지 신고접수가 된다고 하네요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차 없이 가시는게 편할듯 합니다~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더 맛있는 짬뽕!

 

오늘은 마치 전골과 같은 짬뽕을 든든하게 먹어서인지 잠이 솔솔 오네요~

 

모두들 맛있는거 드시고 행복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