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말에 점심으로 먹거나 놀러가서 뚝딱 만들어먹기 좋은 계란 카레밥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티비에서 백종원 아저씨가 만들어 백종원 계란 카레밥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레시피는


간편하면서도 카레만 있으면 쉽게 만드는 메뉴인데요~


저도 오늘 놀러가서 만들어먹어보니 간단히 만들고 가볍게 먹기 좋은 메뉴더라구요



우선 백종원 계란 카레의 재료는 


계란! 양파!가 주 메뉴입니다 ㅋㅋㅋ 원래 레시피에는 고기나 다른 야채들이 들어가지 않아요..


하지만 고기가 빠지면 섭하겠죠???


저는 고기와 당근 애호박을 더 넣었는데.. 감자가 없더라구요 ㅠㅠ 감자도 넣어먹고싶은데..


재료 손질이 다 끝나셨다면 계란을 일단 먼저 삶습니다!



하하.. 계란을 삶는 물 색깔이 왜 저러냐구요??


제가 챙겨간 소금이 고기 구울때 쓰는 허브솔트이더라구요...


그래서 물을 끓이는데 허브향이 솔솔 ㅋㅋㅋㅋㅋㅋㅋ 계란도 분명 더 맛있었을 거에요


계란을 삶는 동안은 다른 재료들을 손질!! 



다시 말씀드리면 원래 백종원 계란 카레밥의 레시피에는 양파만 있으면 돼요 ㅋㅋㅋ


손질한 재료는 옆에 치워두고 삶아진 계란을 먼저 까줍시다! 팍팍


계란을 다 까셨으면 게란을 살짝 구워주셔야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촥~ 두르고 계란 면이 노릇노릇해질때까지 구워주시면 됩니다~



다 굽고 나시면 다른 재료들을 볶아주세요~


고기와 야채들이 익을때까지 볶으시고 이제 카레를 만드시면 됩니다


카레 만드는법은 다 아시죠??



재료들을 몽땅 부어넣으시고 물을 적당량 넣으시면 돼요 ㅋㅋㅋ 다른 재료들이 물에 잠길 수 있게~



어차피!! 물의 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카레로 맞출 뿐


이제 카레를 넣고 구운 계란도 넣어주세요~


저는 가루형 카레가 아니라 일본에서 사온 골든카레를 넣었답니다 ㅋㅋ



이제 모든 재료가 들어갔다면?


걸쭉해질때까지 푹푹 끓여주시면 돼요~ 걸쭉해지지 않는다면... 물이 많은거에요 ㅋㅋㅋ


카레를 더 넣으시면 됩니다!!! 배가 터질지도..



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맛있는 카레가 완성!!!!


이제 밥에 한움큼 떠서 비벼드시면 됩니다~


계란이 생각보다 카레랑 잘어울려요~ 카레 맛이 계란에 베어들기도 하고


계란의 포근한 식감이 감자를 대체해주더라구요 ㅋㅋㅋ



아무튼 오늘도 맛있는 점심 클리어!!


만들기도 쉽고 먹기에 부담없는 백종원 계란 카레~ 모한번 만들어 먹어보세요~ 생각보다 맛나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