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 또는 가족들과 집에서 홈파티를 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던데요~


저도 지난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과 와인 한잔을 기울이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와인 안주로 과일도 좋고 치즈도 좋지만 간단한 안주를 만들어먹으면 더 좋겠죠?? 그래서 제가 만들어먹은 찹스테이크를 소개하려 합니다~


파프리카가 없어 피망과 양파만 넣어서 색감은 그리 이쁘지 않지만 맛은 좋더라구요 ㅋㅋㅋ 워낙 고기가 중요한듯..



찹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은 무지무지 간단합니다~


일단 야채! 양파랑 피망, 파프리카가 있으면 좋구요~ 취향에 따라 다른 야채들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고기!! 고기는 안심부위가 찹스테이크에 가장 잘 어울리고 채끝부위를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고기는 어떤 부위를 사용해도 맛있으니까요 ㅋㅋㅋ



일단 이렇게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후라이팬을 달궈주세요~



그러고 마늘을 달구신 후에 고기를 넣으시면 됩니다~


마늘과 버터는 고기의 향을 좋게 만들고 비린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요



그 상태에서 고기를 어느정도 익히시구요~


고기 자체에 간이 들게하기 위해 간장을 한두스푼 넣으시면 돼요



고기 겉면이 고루고루 익었따면 야채를 넣고 쎈불에서 확확!!



그리고 찹스테이크 소스 2스푼과 굴소스 1스푼을 넣어주세요!

* 간을 봐가면서 넣으시는것을 추천!



야채가 익고 물기도 어느정도 날라갔다면 드셔보시고 간을 맞춰주세요~


이렇게 완성된 찹스테이크와 이제 와인을 한잔 뚜둥!



저는 찹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고스트파인즈라는 와인을 샀답니다~ 


쌉사름하면서 약간 달달한 맛이 좋더라구요



모두들 연말 연초에 사랑하는 사람과 와인한잔 그리고 맛있는 안주한점 하면서 2017년을 마무리하시기 바래요~



+ Recent posts